삼성 기어VR 정식 발매,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인가..

기어VR 미국 삼성전자 정식 발매

새로운 디바이스는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인가..

삼성, 삼성전자, 기어VR, 가상 현실, 기어VR 판매, 기어VR 출시, 기어VR 판매처, 기어VR 구입,

 지난 9월 발표후, 생각보다 발표가 늦어졌던 삼성전자의 기어VR이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아직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고, 우선적으로 미국에서만 출시하는 모양이다. 필요한 사람은 배송 대행 업체 등을 이용해 먼저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99달러로, 약 22만 원 정도다. 갤럭시노트4 등의 스마트폰의 화면을 이용하는 장치가 20만 원이 넘는다는 것에 대해 비싸다는 의견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가격에 대한 불만은 실제 물건을 사용해보지 않고는 판단하기 어려울 것 같다.

 기어VR은 패션아이템이 아니다. 그렇다고 갖고있으면 가치가 상승하는 투자 상품은 더더욱 아니다. 우리가 주목해야할 부분은 기어VR이 얼마나 재미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인가다. 새로운 제품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어VR이 우리에게 얼마나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인지가 가격의 경쟁력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다. 기어VR은 오큘러스의 솔루션을 활용하는 만큼, 오큘러스 앱 스토어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그곳의 생태계를 확인한 뒤 판단해도 늦지 않다.

 새로운 멀티미디어로 떠오르던 3D TV가 순식간에 시들해진 이유를 생각하면 간단하다. 아무리 새롭고 신기한 기술도 즐길 거리가 많지 않거나, 매력적이지 않다면 사람들에게 외면 받는 것은 시간문제다. 기어VR은 이러한 숙제를 얼마나 잘 풀어냈을까. 무척 궁금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mb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