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LG G워치 2 (LG G Watch 2)가 발표된다고??

응? LG G워치 2가 나온다고?

믿거나 말거나…지만..


 안드로이드 웨어의 레퍼런스 디자인 제품인 LG의 G워치. 지난 7월에 발매되어 이제 한 달 남짓 시간이 지난 제품이건만, 다음 달에 열리는 IFA 2014에서 후속제품이 공개된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소문의 근원지는 코리아타임즈지만, 기타 다른 미디어에서는 관련된 기사가 보이지 않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LG의 내부인에게 얻은 정보라는 듯 하군요.

LG에서 새롭게 공개 할(?) LG G워치 2는 LG 디스플레이, LG 이노텍, LG 화학 등 그룹 회사들이 힘을 모아서 만든 야심작이 될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만.. 어떨지 모르겠네요. 디스플레이는 LG 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을 이용하고 프로세서는 퀄컴의 제품을 얹는다는 것 같습니다. 이번 제품이 새로운 게임 체인저(업계 판도를 바꿀 머쨍이)가 될 것이라고 했다는데.. 정말 믿거나 말거나.. 네요.

따라서, 다른 정보가 나올때까지는 그냥 ‘요딴 소문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 넘어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1> 많지는 않지만 일부 국내 미디어에서 LG G워치 2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다만, AP에 대한 소식이 조금 엇갈리는데, LG에서 자체 개발한 오딘을 얹는다는 이야기와, 아쉽지만 이번엔 스냅드래곤을 얹는다는 소식이 있네요. 이번 IFA 2014에서 발표될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처음 이 글을 쓸 당시 보다는 조금 더 신빙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추가. 2> 레퍼런스 규격의 제품을 많이 많들어본 LG인 만큼, 이번 IFA2014에서 발표될 모토360에 맞춰서 LG도 동글동글한 제품을 선보이진 않을까요? 비슷한 규격의 제품이 많아야 앱의 활용성도 높을 테니까 말이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mbys